알라딘 전자책

검색
부자의 독서 - 그들은 무엇을 어떻게 읽는가 (커버이미지)
알라딘

부자의 독서 - 그들은 무엇을 어떻게 읽는가

리더스북

김학렬.김로사.김익수 지음

2019-12-29

대출가능 (보유:2,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100년 후에도 변하지 않을 투자의 진리
현명한 투자자는 끝없이 공부하고 배우고 생각한다


우리는 왜 지금 책을 읽어야 하는가. 부의 감각을 지닌 사람들은 수많은 책을 읽고 또 읽으며 통찰을 발견하고 깨달음을 얻는다. 투자의 첫걸음이자 무기가 되는 독서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날카롭고 위대한 인사이트의 힘을 가져다줄 것이다. 『부자의 독서』는 그 가치투자의 여정을 함께할 수 있는 책이다.

현명한 투자자는
공부와 배움으로 부를 조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책으로 부자가 되고(貧者因書富), 부자는 책으로 귀하게 된다(富者因書貴).”
송나라의 왕안석(王安石)이 쓴 「권학문(勸學文)」 중 한 구절이다.
“나에게 하버드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은 독서하는 습관이다.”
빌 게이츠 또한 이렇게 자신이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비결은 독서에 있었다고 고백하면서 부와 책의 상관관계를 입증했다. 일론 머스크는 하루에 두 권씩 책을 읽으며 자랐고, 마크 저커버그 또한 매일 1시간 이상은 책을 읽었으며, 워런 버핏은 지금도 매일 500페이지씩 읽는다고 했다.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 손정의….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왜 모두 독서광일까, 독서는 사람을 성장시키고, 기회를 볼 수 있도록 시야를 넓혀주며,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결정하는 통찰력을 키워주기 때문이다. 빌 게이츠가 말했듯 책을 읽고 배우는 동안에는 뇌가 더 활발해지고 늙지 않는다. 그렇게 뇌는 방대한 지식 창고가 되고 창의성의 보고가 되는 것이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첫발을 내딛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지혜와 진리


이렇게 부의 감각을 지닌 사람들은 책에 답이 있다는 진리를 알고 있으며, 그래서 지식과 교양을 부로 전환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수많은 책을 읽고 또 읽으며 통찰을 발견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그것을 적용하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어우러져야 제대로 된 투자 관련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투자자들 중에서도 가치투자자들은 철학자에 가깝다. 경제는 물론이고 역사, 과학, 철학, 심리학, 문학까지 아우르며 투자에 대한 철학을 세우기 때문이다.
가치투자를 강조하는 부동산 분석가 김학렬 소장 또한 복잡한 부동산에 인문학 법칙을 적용해 투자 해법을 찾은 사람이다. 그리고 그 또한 엄청난 다독가로 유명하다. 평생 다독가로 살았던 그가, 그동안 읽어왔던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때, 독서웹툰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로사(김로사)와 영상콘텐츠 PD 드리머(김익수)를 만나 독서 팟캐스트 <다독다독> 팟캐스트를 시작했고, 첫 해부터 애플 아이튠즈 최고의 팟캐스트에 선정되었다. 『부자의 독서』는 2년간 200여 회 방송에서 다룬 100권의 책 중에서, 재테크 입문자들에게 가장 먼저 권하고 싶은 책들만 골라 정리하고 글을 덧댄 결과물이다. 방송에서 미처 말하지 못했던 생각, 그 책을 고르고 방송한 이유 그리고 책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뤘다.

‘현명한 투자’와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팟캐스트 <다독다독>의 독서 프로젝트


부자들은 사람과 책을 통해 배운다고 한다. 새로운 일을 하거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 전문가를 멘토로 삼고 성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각만 가지고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따라서 독서는 재테크 초보들이 투자를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책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멘토가 되어주고 나의 무기가 되어준다.
고전뿐 아니라 몇 년 전에 읽었던 책도 다시 읽으면, 지난날에는 모르고 지나친 삶의 다양한 결을 다시 짚어보게 되게 되는 것처럼, 분명하게 ‘경제적 자유’라는 목적을 세운 후에 독서를 하다 보면,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꿀 만큼 엄청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책을 한 권 한 권 읽을 때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고, 세상을 다른 눈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시장에서 지지 않기 위해, 부의 길로 가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23권의 필독서!


‘부’에 관심이 있다면 자본, 경제, 심리, 인간을 주제로 한 책을 읽어야 한다. 우리가 사는 자본주의 세상에서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떤 사회구조인지, 사람들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부자의 독서』에서는 <다독다독>에서 소개된 책 중, 부의 길로 가는 길에 먼저 읽어야 할 책을 ‘경제적 자유’를 주제로 23권을 엄선했고, 진행자들뿐 아니라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투자가들이 게스트로 출연하여 주옥같은 조언을 더했다.
『총, 균, 쇠』를 소개할 때는 우리나라 최고의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출연해, 세계 최강국의 부의 비밀과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김학렬 소장은 재레드 다이아몬드가 학자가 아니라 투자자였다면 ‘입지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에 부동산 투자를 잘했을 것이라는 흥미로운 평도 내놓는다. 또 『행운에 속지 마라』에서는 전문 투자가 박성진 이언투자주식회사 대표와 함께 현명한 투자자가 가져야 할 돈에 대한 철학과 자세에 대해 이야기한다.
책 속에는 분명 성공으로 가는 길이 있다. 투자의 진리뿐 아니라 인문학적 지식으로 가득한 이 책을 읽다보면 오늘을 사는 지혜뿐 아니라 벅찬 내일을 그려볼 수 있고, 무르익은 깨달음을 발견할 수 있다. 『부자의 독서』는 투자에 독서가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당장 어떤 길부터 가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 길을 걸으면서도 ‘이 길이 맞나’ 하고 계속 불안해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날카롭고 위대한 인사이트의 힘을 가져다주고, 당신이 부의 길로 떠나는 여정에 믿음직한 친구가 되어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